본문 바로가기

영어리뷰

[영어리뷰][English Review] 45 [바꿔쓰기][Rewriting]


[영어리뷰][English Review] 45 [바꿔쓰기][Rewriting]

 

  우리가 글을 쓸 때, 같은 단어나 문장은 될 수 있는 대로 피한다. 왜냐하면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해서 말하는 것을 보거나 듣는 사람 입장에서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영어에서는 더 심하다. 단어나 문장을 반복해서 쓰거나 말하는 것을 아주아주 싫어한다. 때문에 바꿔 쓰기는 매우 중요하다. 한 번 [It~]라는 문장을 썼으면 그 다음은, [There is~]를 쓰는 것이 영어에서는 자연스러운 연결이다. 단어도 같은 단어를 잘 쓰지 않고 의미가 같은 다른 단어를 사용한다. 이 점을 명심하고,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바꿔 쓰기가 나올 때마다 연습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바꿔쓰기(Rewriting)

 

바꿔쓰기(Rewriting) 1

The books on the desk are mine. (책상에 책들이 제꺼예요.)

 

  이 문장은 먼저, 처음 영어를 시작할 때 오해의 소지가 많은 문장이다. 밑줄 친 the desk가 주어이니 be동사 are가 아니고, 단수인 is가 맞지 않느냐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파란색으로 된 글씨를 보면 알겠지만, The books가 주어이다. 복수인 책들이 주어이니 동사는 are가 되는 것이 맞다. 그리고 책들(The books)를 형용사구인 on the desk(책상에)가 설명해주고 있다. (형용사가 세상에 태어난 목적은 사람이나 사물의 이름인 명사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이미 여러 번 말했던 내용이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는 어떤 이름을 지을 때 형용사로 짓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 다만, 언어는 살아있기 때문에 형용사를 명사처럼 쓰면 언젠가는 명사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한다.)

 

  위 문장은 다음 문장으로 바꿀 수 있다.

The books are on the desk. They are mine. (누구의 소유인지를 말해준다.)

There are books on my desk.

 

There are a desk and a bed in my room. (내 방에는 책상과 침대가 있어요.)

A desk and a bed are in my room.

My room has a desk and a bed. They are mine.

 


바꿔쓰기(Rewriting) 2

It has a blue blanket on it. (침대에는 파란 담요가 있어요.)

There is a blue blanket on it.

위 문장에서 밑줄 친 on it은 어디에 있는지 한 번 더 확실히 가르킬 때 쓴다.

 


바꿔쓰기(Rewriting) 3

There are many trees around the play ground.(운동장 가에는 나무들이 많이 있어요.)

(운동장 한 가운데는 in the middle of the ground이다.)

The play ground has many trees around it.

운동장에는 나무가 많이 있다. 어디에? (이 때 어디에 있는가를 확정지을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것을 알리기 위해 around it가 붙는다. 다시 말해서 around it는 어디에 있는지 확실히 가르쳐줄 때에 사용한다.)

 


바꿔쓰기(Rewriting) 4

There is a bench under the tree. (나무아래 벤치의자가 있다.)

The tree has a bench under it. (어디에 있는가? 모를 때 강조하려고 under it를 붙여준다. 다시 말해서 부사구를 강조해 줄 때 under it를 붙여주는 것이다.)

 

바꿔쓰기(Rewriting) 5

There is a piano in my room. (제 방에 피아노가 있어요.)

My room has a piano. (in it.) in it은 해줘도 되고 안 해줘도 된다.

 


bed 용법

bed the bed의 차이점

 

I go to bed early and get up early. (난 엊저녁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났어요.)

(bed 앞에 정관사(the)가 없으면 잔다의 뜻이다.)

(그런데 “go the bed”처럼 정관사 the가 있으면 침대 있는 데로 갔다는 말이다.)

 


오늘의 명언

 Non but a wise man can employ leisure well.

오직 현명한 사람만이 여가시간을 잘 활용한다.







Copyright 2020. 내삶속리뷰 All rights reserved.

송월타올 프리미엄 벨리스 수건 195g 40수 코마사, 오트밀베이지, 10개      [BYD] 국내인증 멜트블로운 3중 필터 덴탈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50매 10매입 개별포장, 50매입, 1박스      홈스쿨 워크북 만5세 영어 10권세트, 나우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