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리뷰

[영어리뷰][English Review] 46 [내 방에 대해서 말해보기][Tell me about my room]



[영어리뷰][English Review] 46 

[내 방에 대해서 말해보기][Tell me about my room]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등의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될 영어방법이다. 그래서 문법을 공부하기도 하고, 회화를 공부하기도 한다. 그런데 영어를 잘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매일 일기를 쓰는 방법이다. 어렸을 때 시도해봤었지만, 일기는 며칠 쓰면 똑같은 것을 반복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이것을 피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주제를 정해서 50 ~ 100자 엣세이(Essay)를 쓰는 방법이다. 내 주변의 것을 써도 좋고, 책을 읽은 독후감을 써도 좋다. 서툴지만, 쓰다보면 영어가 총체적으로 는다. 한 번 시도해 보자. 문법적으로 맞느니 안 맞느니 따지지 말고 써보자. 처음엔 엉망인 것처럼 보여도 점점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느는 걸 느낄 것이다. 컴퓨터에 작성해도 좋고 노트를 준비해서 펜으로 쓰는 것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를 준비해서 쓰는게 더 낫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으면 휴대폰 메모장에 적어도 상관없다. 쓸 도구와 해보겠다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 단 하루 중 언제 쓰든 상관없지만, 한 혼자만의 시간을 10분이라도 내어서 해보았으면 좋겠다.


오늘은 예로 내 방에 대해서 말해보기이다. 생각보다 쉽다. 방에 있는 것을 떠오르면 영어로 바꾸는 연습이다. 처음부터 thinking in English(영어로 사고)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내 방에 있는 것을 한글로 써보고, 그 다음에 영어로 써보면 생각보다 단어와 문장을 구성하는 재미가 있다. 영어로 50 ~ 100자면 그렇게 많은 문장이 아니다. 한 번 시도해 보기를 바란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1681553470?vendorItemId=70755314274&isAddedCart=

내 방에 대해서 말해보기(Tell me about my room) 예시

 

제 방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제 방에는 침대가 있고, 책상이 있어요.

책상에 책들은 제 것이죠.

책상에 책들은 자기개발서와 영어책들과 심리학 책들이죠.

난 여기서 매일 밤 책들을 읽고 공부해요.

침대엔 분홍 이불이 있어요.

난 늘 늦게 잠자는 편이죠.

제 방에는 창문이 있고요, 하늘색 커튼이 있어요.

 

Let me tell you about my room.

There are a bed and a desk in it.

The books on the desk are mine.

The books on the desk are self-development books, English books, and psychology books.

I read and study books here every night.

The bed has a pink blanket.

I always sleep late.

I have a window in my room, and there are sky blue curtains.

 

이렇게 써보면, 영어 단어는 67단어 정도 된다. 그렇게 길지 않은 문장으로 매일 쓰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문장에 자신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더 좋은 점은 내가 생각하고 쓴 글이니까 자신도 모르게 입에 붙어서 그 문장들을 영어로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된다는 점이다. 하루 10분씩만 투자해보라. 그러면 어느새 30분이 훌쩍 넘어가도 10분 정도도 안 된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얼마나 쓸 주제가 많은가?

1. 자기소개하기

2. 내 인생의 목표

3. 나의 아내에 대해서

4. 내 자녀에 대해서

5. 속상한 일

6. 행복한 일

7. 보람있었던 일

8. 책을 읽은 독후감

9. 직장에서 있었던 일

10. 비오는 날

 

등등

이 외에도 무수히 맣은 주제들이 영어로 쓰여진다면, 그건 다른 사람의 영어가 아니라, 온전히 나의 영어가 되는 것이다. 오늘 당장 실천해 보면 , 그렇구나하는 것을 반드시 경험할 것이다.

 

 

오늘의 명언

Faithfulness makes all things possible.

성실함은 모은 것을 가능하게 한다.



Copyright 2020. 내삶속리뷰 All rights reserved.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세트, 시원스쿨닷컴나의 하루 1줄 영어 쓰기 수첩: 기초문장 100:매일 영어 습관의 기적, 시대인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마이클리시[길벗스쿨]기적의 영어일기 한줄쓰기 편, 길벗스쿨진짜 공신들을 위한 영어 독후감 쓰기:현직 선생님들의 생생한 영어 쓰기 전문 가이드, 더디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