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리뷰

[영어리뷰][English Review] 26 [adjective]


[영어리뷰][English Review] 26 [adjective]

 

(숙제 : 한 번 나의 집이라는 제목으로 100자 정도 영작을 해보길 권한다. 그것도 be동사와

have동사를 집어 넣어서 써보셨으면 좋겠다. 할 수만 있다면 매일 50자에서 100자씩 엣세이를 쓰는 훈련을 하면 좋다. 처음에는 잘 안 돼도, 자꾸 쓰다보면 영어가 일취월장할 것이다. 뭐 숙제검사도 없으니 마음껏 써도 좋다.)



복습


그동안 25강까지 오면서 했던 제일 중요한 것은, be동사이다. be동사는 세 가지 밖에 없다고 했다. 명사, 형용사, 부사구가 오는 것이 key이다.

(1) 주어+be동사+명사 I am Danny. (주어와 명사가 같다라는 말)(내가 대니와 동일)

(2) 주어+be동사+형용사 She is pretty. (주어가 형용사의 상태라는 말)(그애가 예쁜상태)

(3) 주어+be동사+부사() She is in the room. (주어가 부사구의 자리에 있다는 말)

 

* 부사구에 주어가 있다라는 뜻이고, have는 바로 여기서 나오기 시작한다.

공부하다 보니 have의 뜻이 가지다의 뜻이 아니라,(물론 나중에 가지다라는 뜻도 나옴) be동사란에서 배우는 have동사는 있다라는 뜻으로 나온다.

* 그런데 be 동사는 존재의 의미로 “...이다”, “...상태다”, “...있다.”라고 말했는데

have동사는 일반동사이지 be동사가 아니다. 그런데 왜 be동사 난에서 배울까?

* 그것은 have동사와 be동사가 같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잊으면 안될 have의 중요한 용법이 두 가지 있다고 했다.

 (1) 주어가 사람일 때 + have동사 = (소유의)....있다.

(2) 주어가 무생물일 때 + have동사 = (장소의)....있다.

 

ex) I have a bed in my room. (나는 내 방에 침대가 있다)(소유의 의미)

ex) My room has a bed. It’s mine.(내방에 침대가 있어요. 그건 내거예요.)(장소의 의미)

 

이전에 부정관사를 배울 때, 부정관사 a, an은 셀 수 있는 명사의 단수 앞에 붙인다고 했다. (a bed, an apple, a desk, a book 등등)

그런데 이 부정관사의 제일 첫 번째 의미는 아무 의미가 없다이다.

“a”“an”의 부정관사의 첫 번째 의미는 아무 뜻이 없다. 이 점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부정관사 aan은 넓은 의미에서 형용사의 범주에 들어간다.(명사를 설명하기 때문이다.)

 

형용사 (adjective)

 

형용사는 명사를 설명하기 위해 존재하는 품사이고,

이 형용사는 영어에서 세 가지 밖에 없다. 단어형용사, 구형용사, 절형용사 밖에 없다.

이걸 바꾸어서 말하면, 명사 설명하는 형용사는 단어형용사, 구형용사, 절형용사 3가지가 다이다.

그런데 우리는 지금 단어형용사를 배우고 있다.

 

이 단어 형용사는 두 가지 밖에 없다

(1)서술적 형용사(be동사 뒤에), 

(2)한정적 형용사(명사설명)

 

형용사가 명사와 같이 있기 싫으면 be동사 뒤에 가서 있는 것, 이 두 가지 밖에 없다.

예를 들어보자.

Our garden is beautiful. (be동사 뒤에 형용사가 온 것으로, [서술적 형용사]라고 한다)

There are tall trees in it. (명사 앞에서 형용사가 명사나 한정해서 설명하므로 [한정적 형용사]라고 한다.)

 

*다음을 한 번 영작해 보자.

* 여기가 우리 정원이예요.

* 우리 정원에는 큰 나무들과 예쁜 곳들이 있네요.

* 우리 정원은 아름다워요.

 

* This is our garden.

* There are tall trees and pretty flowers in it.

* Our garden is beautiful.

 

위의 문장들에서 서술적 형용사한정적 형용사를 찾았는가? 그러면 오늘 형용사는 성공한거다.

 

그런데 오늘 꼭 기억했으면 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prettybeautiful이다. 이 둘의 차이점을 말하려고 한다.

[예쁘다는 뜻에서는 prettybeautiful이나 같다.

하지만, beautiful이 그 의미가 폭이 넓다.

예를 들어, 손님을 대접하는 아주머니가 커피를 내려서 대접을 했다.

그 때 손님이, “You are beautiful.”이라고 칭찬을 한다.

권투시합이 있다. 권투선수가 요리조리 피하다가 상개방에게 적시타를 터뜨릴 때,

아나운서가, “Oh, beautiful!” 이라고 말한다.

beautiful이란 뜻은, 그 의미가 조화가 이루어져서 감탄을 할 때, 또 조화롭거나, 적재적소에 그런 상황이 딱 맞아 떨어졌을 때, 사용하는 말이다.



오늘의 명언

Many of life`s failures are people who did not realize how close they were to success when they gave up.                                              -Thomas Alva Edison-

인생에 실패한 사람 중 많은 이들은 성공을 눈앞에 두고도 채 포기한 이들이다.


 

 Copyright 2020. 내삶속리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