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전자기기 리뷰

LG G8 ThinQ 3개월 사용 리뷰

LG  G8 ThinQ 3개월 사용 리뷰

 

LG V20 모델의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3년이 좀 넘었다

그런데 지난 1월말쯤 충전하다, 충전단자가 녹아버렸다

이제는 더 이상 충전이 안 되는 스마트폰이 되었다

그런대로 잘 쓰던 핸드폰이 충전단자 이상으로 충전할 수가 없게 되니까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다

이제 교체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LG 대리점으로 갔다.

 

내가 구입하려고 했던 모델은 LG V50 ThinQ이다

그동안 광고를 많이 보아왔던 터라 마음에 든 모델이다

이 모델의 경우 듀얼스크린이 마음에 들었다.  

평상시에 동영상을 많이 보는 편이기 때문에 큰 화면으로 보고 싶었다

6.4인치나 되는 넓은 화면에 듀얼화면을 장착하고

전면400만 화소에 광각 800만 화소 

후면1200만 화소에 광각1600만화소가 맘에 들었다.

하지만 들어보니 생각보다 무거웠다

평소에 백 팩의 가방 외에는 손에 드는 걸 싫어하는데

주머니에 넣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였다

그리고 설명을 들어보니 

아직 우리나라에서 5G환경이 썩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았다.

 

상담을 하다가 내 스마트폰 사용량을 비교해보니

LG G8ThinQ가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과 동영상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CPU와 저장용량이 풍부한 걸 원했는데 

상담사는 내게 G8ThinQ를 추천했다


 LG G8ThinQ 모델의 특징을 보자.


 1. 디자인

가볍고 심플해다는 인상을 받았다

이전 Lg v20모델보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

그리고 뒤면 카메라가 돌출됨이 없이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좋다.

 

2.스피커가 획기적이라 생각했다. 

스피커가 한쪽에서 나는 것이 아니라,

핸드폰 전체가 스피커 역할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선전은 스마트 폰 전체가 붐 박스라고 한다

처음에 이 점

그리고 음량이 커지고 풍성해졌다.  

전에는 다운받은 동영상이 작은 것도 있어서 불편했는데

똑같은 동영상인데도 음성이 커서 만족스러웠다.

 

3. 보안이 튼튼해졌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정맥 인증 스마트폰이다.

지문, 얼굴, 홍채 등 이미 다양한 생체인증 수단이 나와 있다

하지만 이것들은 해킹에 다소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LG G8 ThinQ의 정맥 인증은 다르다는 설명이다.

위변조가 어려운 손바닥의 혈관 구조를 스캔하기 때문에 

지문이나 얼굴보다 보안성이 훨씬 높다는 설명도 들었다

여기에 Z카메라를 장착했다

참고로 Z카메라는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의 조합으로 거리와 깊이를 인식하는 두 개의 눈,

 Z 카메라 고성능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갖춘 

Z 카메라는 사물의 거리와 깊이를 측정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그리고 어두운 곳이나 밝은 야외에서도 높은 인식률로 특화되어 있었다.

 

4. 사진과 동영상이 스마트 폰치고는 훌륭하다.

대체로 만족스런 성능을 자랑한다.

1) 손에 쥐는 그립감이 좋고,

2) 떨림 방지도 되며,,

3) 광각 화소 수에 만족한다.

1,200만 화소 표준 f1.5 1.478˚, 1,600만 화소 

 광각 800화소 후면1200화소에 광각1600화소

(광각 f1.9 1.0㎛ 107˚,1,200만 화소 망원 f2.4 1.0㎛ 45˚)가 맘에 들었다.

 4k의 동영상도 잘 찍힌다

반면에 단점으로는 카메라의 편집이 잘 안 된다

동영상을 찍으러 야외로 가니까 

밧데리가 당장 걱정이 된다.

밧데리의 소모시간이 길었으면 하는이런 점은 

보완이 되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웃포커싱이 있어서 매우 좋다

찍고 싶은 사람이나 사물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

5) 내장용량이 128Gigabyte, 외장용량을 128Gigabyte를 사서 넣었다

그런대로 용량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어 놓기에 충분하다.

 

전체적으로

이전 LG V20모델보다는 업그레이드 되었다. 

LG G8 ThinQ3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기에 쉽고도 잘 찍히는 점은 훌륭한 장점이다

또한 저장용량도 많아서 만족한다

아마 더 찍게 되면 2테라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부족하게 되면 그 때 가서 메모리칩을 교체할까 생각중이다

전화번호 저장, 멧세지 보내는 룰도 비교적 괜찮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식상한 면도 없진 안다

앞으로 걱정이 되는 것은 워낙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고

또 장시간 동영상을 볼 때가 많다.

때로 스마트 폰이 점점 뜨거워지기도 하고

(특히 유투브 동영상을 볼 때 뜨거워지는 현상이 많이 일어난다.

이런 때는 화면을 거의 안보이게 처리하거나 잠시 꺼둔다

이런 점이 불편하다.), 

밧데리 소모시간이 조금씩 줄어드는 느낌이 든다

이런 점들은 앞으로 더 사용해보고 리뷰(포스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