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리뷰

영어리뷰][English Review] 19 [ 정관사 (The Definite Article) ]


영어리뷰][English Review] 19 [ 정관사 (Definite Article) ]

 

(영어라는 언어는 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권투 선수가 상대방이 공격해 들어올 때, “, 오른 손이 내 턱으로 들어오네.”하고 그리고 나서야 방어하지 않는다. 권투선수는 반사적으로 상대방을 막아내고 반사적으로 공격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영어도 머리로 읽거나 듣고 나서, “, 이제 이런 질문을 했네. , 그러면 이렇게 대답하면 되겠지.”가 아니다. 듣거나 읽고 나서 반사적으로 말이 나와야 한다. 그렇게 끊임없이 연습하도록 노력하자.)

 

지난시간 복습


유도부사(induced adverb) : There is ~ There are ~

어디에 뭐가 있다.”라고 할 때는 무조건 [There is(are) ~ ]를 사용한다.

이게 영어의 습관이다.


“A book is on the desk.”

책상에 책이 있다.”라는 문장은 어디에 뭐가 있다.”니까, 습관적으로

“There is a book on the desk.”를 써야 하는 것이다.


여기서 [There] 아무 의미없는 [there]이다. 그래서 이것을 [유도부사]라고 한다.

그리고 There is 다음에 있는 첫 번 째 명사가 그 문장에서 주어이다.(be동사 뒤에 있는 명사가 주어)


*There is a book on the desk.

*There are books on the desk.

*There is a desk and a chair in the room()

*There are a desk and a chair in the room.(o)

(a desk and a chair이 주어이고, 책상과 의자가 복수이기 때문에 There are가 맞다.)

*There is a TV set in the room.

*There are two chairs in the room.

 

기본적인 정관사 용법(Definite Article Usage)


우리말의 [미리 알고 있을 때] 영어로 [The]를 붙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내가 그 책을 샀는데,”라고 말하면 이미 그 책을 알고 있다는 말이다.

 

우리 말로 정리를 해 보자.

아빠가 일을 가려고 집에서 나왔다. 주차장까지 가는데, 가서 보니, 차 열쇠를 갖고 나오는 것을 잃어버렸다. 집에 들어가자니, 시간이 너무 없고, 그래서 휴대폰으로 부인에게 전화를 한다.

, 여보! 차 열쇠 좀 찾아봐.TV위에 놓은 것 같은데.”

, TV옆에 까만 가죽에 달려 있는 것 말이죠.?”

그래, 그 열쇠 좀 갖다 줘요.”

대화 내용을 보면 처음부터 그 열쇠라고 하지 않는다. “열쇠 찾아 달라.”고 하면서 이거냐?”고 묻자, “바로 그 열쇠라고 한다.

 

또 하나 예를 들어보자. “제가 책 한 권 소개 할께요.”라고 하지, 처음부터 그 책 한 권 소개 할께요.”라고 하지 않는다.

 

정관사라고하는 것은, 두 번째 부터 “The’를 쓰는 품사이다.


제 나름대로 쓰는 것은 부정관사(Indefinite Article)라고 하고, 그 때는 a key, a book이다.

선택받고 쓰는 것은 정관사( Definite Article)라고 하고, 이 때는 The key, The book,이라고한다.


사전적인 의미 : 부정관사 a, an은 듣는 사람에게 정해지지 않는 것임을 말하는데 반하여 정관사 the는 어떤 의미로건 듣는 사람에게 이미 알려져 있는 것을 말한다.

이미 알고 있는 것의 가장 분명한 예로 이미 나온 것을 가리키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다.


I have bought a book and a dictionary. The dictionary is thicker than the book.


요약:


1) 첫 번째 나온 말(명사)을 다시 쓸 때 정관사(the)를 쓴다.


열쇠(a key) 좀 찾아봐” “그 열쇠(the key)” 정해져서 두 번째부터 쓸 때 the를 붙인다


제가 책 한권(a book) 소개할께요.” “이 책(the book)은 어떠어떠한 책이예요.”

 

A : 열쇠 좀 찾아봐요? Can you find a key?

A : 그 키 TV 위에 있을 거예요. You will find the key on the TV.

 

A : 제가 책 한권 소개하려고 해요. I'm going to introduce a book today

A : 이 책은 좋은 책이예요. The book is good.”

 

2) 처음 나온 말은 정관사(the)를 쓰지 못한다.


3) 택함을 받은 것, 즉 미리 알고 있을 때 정관사(the)를 쓴다.

 

주의사항 the는 우리말로는 사용할 수 없을 때가 많다. 보통은 라고 말할 수 있지만, 손으로 가리키는 는 아니다. 직접 손으로 가리키는 That이다. 또한 the는 본래 that와 같은 동류의 지시사에서 나온 것이다.

 



오늘의 명언

The Bible promises no loaves to the loafer. (Unknown)

성경은 게으름뱅이에게 빵을 약속하지 않는다




Copyright 2020. 내삶속리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