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리뷰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을 1년 사용하고 나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을 1년 사용하고 나서

 

언제부턴가 정수리 부분부터 모발이 가늘어 지기 시작하더니

점점 앞부분까지 가늘어지기 시작했다.

우리 집안은 원래부터 머리숱이 많기로 유명했다.

약간 반 곱슬에 머리를 기르면 웨이브가 멋졌고

숱이 너무 많아 조금만 숱이 적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러나 살짝 걱정은 되었다.

그 이유는 아버지가 대머리였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아주 젊었을 때부터 대머리였다.

아마 25살부터 머리가 빠지고 서른이 되시기 전에 다 빠졌다고 한다.

그런데 이제 내 차례인가?하고 걱정을 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던 찰나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니 매우 걱정을 했다.

이런 현상은 엄청 스트레스 받고나서부터 생긴 현상이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아서 탈모가 진행되는 것 같은데,

탈모가 시작되니 그게 더 스트레스를 받았다.

아마 모든 탈모되는 분들의 동일한 고민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어머니가 보시더니 ", 네 머리기 휑해졌다."하신다.

그 말을 듣고 나는 혼잣말로 "빠지는 걸 어떡하라고?"하면서 궁시렁댔다.

그날 저녁 TV에서 홍 혜걸, 여 예스더 의사 부부가 나와서 이 '미녹시딜'을 소개했다.

어느 회사 제품의 미녹시딜이든 상관없다는 것이다. 3개월만 꾸준히 바르면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숱이 많아진다고 말했다.

눈이 번쩍 뜨였다.

다음날 약국에 가서 바로 샀다.

정말 3개월 정도 사용하니까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걸 느꼈다.

그러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머리카락이 풍성해지는 게 만져졌다.

 

그러나 몇 개월이 지나자 다시 조금씩 가늘어진다는 느낌을 받았다

왜 그런지 이해가 안 갔다.

그래서 사용설명서를 다시 찬찬히 읽어보았다


내가 빼먹은 내용은,

1. 머리를 감고나서 머리와 두피를 완전히 말린다. 

하루에 아침 저녁 두 번  최소 4개월 이상 환부에만 바르라는 부분이다.

이 부분이 탈모치료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이다.

2. 용량은 한번에 0.5ml에서 1ml을 바르고 

하루에 2ml를 초과하지 않는다

3. 이 약을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

4. 도포하고 난 후에는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좋다.


그런데 나는 하루에 한 번 저녁 자기전에 한 번만 발랐다.

그리고 어떤 때는 용량을 초과해서 바르기도 했다.

그리고 머리에 숱이 굵어질 때쯤 한 번만 발라도 되지라고

 막연한 생각에 한 번만 바르기 시작했다.

그래도 궁금증이 풀리지 않아,

약국에 방문한 길에 '미녹시딜'을 사면서 물어보았다.

 

약사님은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다.

 

하루에 두 번 바르는 이유는 모공을 한 번 바를 때 열어주고

두 번 째는 활성화한 모공에 머리카락이 자라도록 돕는다는 말이었다.

그게 한번만 발라도 되면 좋은데 두 번은 발라야 효과가 극대화 된다는 것이었다.

 

약사님의 이 말을 듣고 나서야 비로소 이해가 되었다.  

 

그 이후로 출근 전에 환부에 0.5ml,퇴근후 샤워하고 환부에 0.5ml을 바르고 있다.

이후에는 별탈없이 머리가 풍성하다.

 

밥도 세끼를 먹는데 아침저녁은 조금만 결심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풍성한 머리가 보상해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