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리뷰

[영어리뷰][English Review] 24 [have 동사 4]


[영어리뷰][English Review] 24 [have 동사 4]

 

(사람은 결심은 잘합니다. 그러나 삼일을 넘기기는 힘이들죠. 왜일까요? 재미가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무슨 일이든지 처음에는 재미가 있어요. 그러나 하다보면 재미도 한계가 있죠. 그래서 인내하라는 겁니다. 인내하는 방법은 연습하는 겁니다. "난 할 수 있다." 자신에게 명령하십시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내 자신에게 나는 할 수 있다.”고 명령하십시오. 입밖으로 소리내어 명령하십시오. "나는 할 수 있다." 그렇게 연습을 하다보면, 재미있게 놀게 됩니다. 에너지와 끈기는 모든 것을 정복합니다.

People are good at making decisions. But it's hard to get past three days. Why? Because it's not fun. But do you think so? Everything is fun at first. But there is a limit to fun. That's why you have to be patient. The way to persevere is to practice. "I can do it." Command yourself. I'm telling you again, command yourself, "I can do it." Speak out of your mouth. "I can do it." And if you practice like that, you'll have fun. Energy and persistence conquer all things.)

 

have동사 용법 1 복습

 

have 동사가 be 동사를 배우는 곳에 들어와 있는데, have는 본래 일반동사이다

일반동사는 그 동사마다 먹으면, ‘먹는다라는 이름이 있고, 뛰면, ‘뛴다는 동작의 이름이 있다는 것을 의    미한다

이렇게 동작 하나하나마다 이름이 있다.

반면에 be동사는 그 용도가 [(1) 이게...이거다 (2) ...있다 (3)...생겼다]라고 하는 용도밖에 없다

이게 be동사의 용법 모두이다.

예를 들어 나는 사람이다.’일 때는 be동사를 안 쓰면 안된다

 ⇒ I am a person.

그런데 be동사의 용도와 have(일반동사)의 용도와 다르다

그런데 havebe동사 난에서 배우는 have가 있다

, have 동사는 반드시 대상이 있다

이 대상이 있는 것을, 영어에서 목적어라고 하며 이 목적어를 가진 동사를 타동사라고 한다

그리고 이것을 완전타동사(3형식)라고 한다.

예를 들어, “제가 샀습니다.”하면 산 동작만을 나타낸다

그러나 제가 책을 샀습니다.”하면 책이 산 동작의 대상이므로 목적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렇다면 “I have two brothers.” 나는 두형이 있다.”(0) 이지, “나는 두 형을 가졌다.”()가 아니다.

그러므로 있다는 말을 쓰기 위해서 be동사란에 있는 것이다.

be동사 위에 있는 구는 부사구라고 했고, 이 부사구에 주어가 있다고 했다.

 => (어디에 ~가 있다.)

그리고 have가 일반명사를 받는 목적어일 경우 2가지가 있는데(사람주어, 무생물주어이다.)

I have a bed in my room. 나는 내 방에 침대가 있어요.(소유의 있다’)

Our house has a garden. 우 리 집에는 정원이 있어요. (장소에 있다’)

Our house has Three bed rooms. 우리 집에는 방이 셋 있어요. (장소에 있다’)

 

have동사의 용법 2

 

have동사 + 추상명사 = 의미상 동사로 변한다.

 

I had fun yesterday. 난 어제 재미있게 놀았다.

주의사항 : ‘have라는 동사는 동사의 의미를 가진 명사를 가지면 부정관사를 붙인다.’고 하는 영어참고서가 있는 데 이는 잘못된 설명이다

‘fun’은 셀 수 없는 명사이다

여기서 have동사 뒤에 추상명사가 올 때는 의미상 동사로 변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He doesn’t have classes on Sunday. 그 남자아이는 일요일에는 수업을 하지 않아요.

*have + classes(추상명사 수업’) 수업하다

The boss has a meeting every Monday. 사장은 월요일마다 회의를 한다.

The team leader has a meeting at 8 a.m. 팀장은 아침 8시에 회의를 한다.

 

have동사 요약

have동사의 주어가 사람일 때는 “be”의 의미로 소유의 있다로 해석한다.

have동사의 주어가 무생물일 때는 “be”의 의미로 장소에 있다로 해석한다.

have동사 뒤에 일반명사일 때 있다로 해석한다.

have동사 뒤에 추상명사일 때, “하다로 해석한다.

 

주의사항

have동사는 상태동사이기 때문에 일반명사가 목적어로 와 있을 때는 ~ing를 못만든다.

너 지금 뭐하냐?” What are you doing?

나 공부하고 있어.” I am studying.

(이 때 ambe동사의 본동사가 아니라, 조동사이다. 그리고 studying는 현재분사이다.

이 말이 좀 어려우면 한 번 읽고 무시하고 넘어가라. 나중에 또 설명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시험에 많이 나오는 영어문장 가운데

“I am having a book.” 라는 문장이 있다. 이런 영어는 없다.

상태동사는 영어에서 ~ing를 못만든다.

I know. “I am knowing.”은 없다. (상태동사는 ~ing 못 만듬)

그러나 I study. “I am studying.은 있다. (일반동사는 ~ing 만듬)

 

간단테스트 : 다음 중에서 맞는 것을 골라보세요.

(1) I am having a book.

(2) I am having a meeting.

 

* 힌트 : 추상명사가 목적어로 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취급해주기 때문에 이때는 상태동사가 아니다.



오늘의 명언

Energy and persistence conquer all things.

  - Benjamin Franklin -

에너지와 끈기는 모든 것을 이겨낸다.

 





 

Copyright 2020. 내삶속리뷰 All rights reserved.